선택글 상세보기
제목 [에이빙뉴스] 2018 기상기후산업박람회(KCMIE 2018)에서 만나는 국내 유망 기업 작성일 2018.10.30 조회수 88

2018 기상기후산업 박람회가 오는 11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국내 유망기업이 대거 참가한다는 소식이다.

'2018 세계기상기술엑스포' 한국관에 참가했던 보라스카이, 시정, 웨더피아, 지비엠아이엔씨가 '기상기후산업 박람회' 박람회 내 기상기업과 관련된 기업/기관들로 구성된 '기상기업관'에 참가 확정했다.


㈜보라스카이
독자적인 메카닉 설계/제작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취미용 드론 및 특수목적용 드론 개발, 생산 및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핵심기술 컨설팅, 드론교육, 각종 레이싱 대회 및 전시회 등의 컨텐츠 개발을 통하여 기술문화융복합 분야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시정
㈜시정은 한국표준과학원의 기술 출자로 설립된 연구소 기업이다. 출자 받은 시정계 기술을 바탕으로 광학 시정계 뿐만 아니라 영상시정계까지 개발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영상 시정계의 경우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하려고 하고 있으며 관련 특허도 다수 보유중에 있다.


웨더피아
웨더피아는 한국기상청(KMA)의 기상업무 현대화 경험을 그대로 간직한 기상전문회사로서, 기상산업 진흥법이 정하는 기상예보업, 기상컨설팅업, 기상감정업, 기상장비업을 모두 등록한 유일한 회사이다. 웨더피아는 한국의 기상업무현대화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몽골,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세네갈 등 전 세계 개도국의 기상청을 상대로 국가기상업무 현대화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비엠아이엔씨
24년 넘게 GBM은 대기업, 정부 기관, 연구 기관 및 대학에 산업 측정 센서 및 다양한 기상 장비를 제공했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 일기 예보 센터와 산업 측정 센서를 위한 연구 개발 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한편, 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2018 기상기후산업박람회 사무국(T.031-995-8242)으로 연락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박람회는 사전등록 시 일반 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목록